COCA - COLA
라이브 커머스
111
라이브 커머스 기획·운영
광고주 | 코카-콜라
Mission |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소비자와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브랜드와 제품의 매력을 효과적으로 전달하여 구매 유도 및 브랜드 충성도 강화
카카오 쇼핑 라이브, G라이브 등 실시간 이커머스 라이브 플랫폼을 활용하여 소비자와의 직접적인 소통을 진행하였다. 방송에서는 제품의 주요 특장점을 강조하고, 실시간으로 소비자 질문에 답변하며 참여형 콘텐츠를 통해 신뢰도와 브랜드 친밀감을 높였다.
소비자 니즈와 시즈널 트렌드를 반영한 방송 콘텐츠를 플래닝하여 소비자의 흥미를 유도하였다. 또한 캠페인에는 라이브 한정 굿즈, 할인 쿠폰, 그리고 참여형 이벤트가 포함되어 단순한 판매를 넘어선 즐거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였다.
방송 종료 후 매출, 시청자 인게이지먼트, 구매 전환율 등의 데이터를 분석하여 소비자 반응을 면밀히 검토하였다. 이를 바탕으로 소비자 반응과 성과를 정리해 향후 라이브 커머스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고 개선 방향을 제시하였다.